가장 많이 쓰는 어플이라고 하면 저는 단연코 유튜브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아침부터 저녁, 새벽까지 스마트폰을 보고 있을 때면 유튜브를 시청하곤 합니다. 어느 순간부터 SNS에도 손이 안 가고 자연스레 유튜브를 누르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죠. 그런데 이렇게 새벽까지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연속 재생을 설정해놓으신 경우 잠이 든 사이에도 계속 영상이 플레이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스마트폰 화면 번인 현상과 같은 이상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이를 꼭 방지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유튜브 자체 앱에서 설정에서 자동종료 설정
유튜브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본인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계정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시청시간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을 한 상태로 진행해주셔야 하고요. 시청시간에서 시청 중단 시간 알림을 켜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알림빈도를 이용하여 몇 시간마다 시청 중단 시간 알림을 표시할지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계정에서 시청시간, 취침 시간 알림 기능이 있습니다. 시청 중단 시간 알림과 비슷한 기능이지만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을 설정하여 유튜브 앱 사용을 적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타이머 설정
만약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타이머 설정으로도 자동종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아이폰의 기본 어플, 시계를 실행 줍니다. 타이머 메뉴로 들어가서 "타이머 종료 시"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맨 밑으로 내려가 보면 "실행 중단"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선택사항을 선택해주시고 다시 타이머로 돌아와 원하는 종료 시간을 설정해주면 된답니다. 또한 스크린 타임, 앱 시간제한, 시간제한 추가, 엔터테인먼트, Youtube를 순차적으로 클릭해주시면 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자동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타이머로 설정하는 것이 다른 어플을 사용하다가 설정한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실행이 중단되므로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방법인것 같습니다.
댓글